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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생의 지혜

[솔직후기] 그린카 오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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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CrunkyCampos입니다.

 

오늘은 마케팅 관련된 글이 아닌, 그린카 오류 관련하여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차가 필요하여 빌렸던,,, 4월 10일 일요일.... 그린카 오류로 인해 황금같은 주말을 날리게 되었습니다.

 

 

그린카는 뭔가요 ? 

 

그린카는 쏘카와 같은 차 렌트 사업이라고 봐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일반 렌트는 1일 기준으로 빌리는 반면에,

쏘카와 그린카는 최소 30분부터 10분 간격으로 시간을 조절하여 원하는 시간 만큼 차를 이용할 수 있는 !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어플이자 회사입니다.

 

저는 현재 차가 없어서 그린카를 종종 이용하곤 하는데, 그 때마다 매번 만족도가 나쁘지 않아 자주 이용하곤 했습니다.

 

그러나, 어제 그린카 사용 중 어플에 문제가 생겼고, 접속이 전혀 되지 않아 차량 제어부터 반납까지 하나도 할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매우 당황스러웠고,,, 이 글을 통해 한 분이라도 이런 상황에 있어 알고 계시면 좋을 것 같아서 더 공유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이제, 어제 발생한 그린카 오류 상황에 대해 알아봅시다 !!

 

저는 일단 4월 10일 오전 11:40부터 오후 15:30분까지 대여를 했습니다.

이용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대여시간 15분 전부터 차량 이용이 가능하기에, 저는 11:30분 쯤에 차를 픽업하러 주차장에 방문하였습니다.

 

차 문을 기쁜 마음으로 열고 !, 그 다음 차량에 문제가 없는지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해놔야하는데, 그 당시에 오류가 뜨면서 등록이 되질 않았습니다. 그래서, " 아, 순간적으로 인터넷이 오류인가보다. ! 차로 이동한 후에, 찍어서 올려야지 !" 라고 생각하고, 차를 이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때 까지만 해도,,, 앞으로 다가올 폭풍을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한 20분 정도 운전 후, 약속 장소인 목적지에 도착하였고, 자연스레 그린카 어플을 켜서 문을 잠그려고 시도를 하였습니다.

....???? 어... 왜 또 그러지???... 라는 생각이 막 들었습니다.

아 통신사 오류인가,, 인터넷 왜 이래라고, 문제가 없던 통신사 탓을 하면서, 전원을 껐다가 켜보기를 반복해봤지만, 결과는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시간은 점점 흘러가고, 차 문을 열어둔 채로 방치를 할 수 없던 저는 결국 점심 데이트 약속을 ,,,,,, 차에서 해결하게 되었습니다. ( * 당시에 차량에 짐이 좀 있어서, 차를 비울 수가 없었습니다. )

 

일시적인 오류일 거라고 생각한 저는 점심을 해결한 이후,,,,1시간, 2시간이 지나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습니다.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없다고만 뜨고, 고객센터는 연결도 안되고, 진짜 막막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그린카 고객센터 번호 : 1899-1313

(사실 이 번호의 의미를 모르겠습니다. 모든 상담원 통화 중이라며, 연결은 되지 않고, 번호를 남겨도 그 다음 날에도 전화는 오지 않고, 고객센터의 존재 이유가 궁금한 1인 입니다. ) 

 

황금같은 주말에 시간을 내서 드라이브를 하려고 했는데, 차량 제어가 되지 않아서 막상 차를 떠나지도 못하고,

시간만 날리고 있었습니다....

 

원래는 데이트를 하려던 계획이, 짜증내기만 반복하며, 어느새 시간이 다 되어 차량을 반납하러 그린존에 돌아왔고,

반납하기를 눌렀으나, 역시나 어플은 작동되지 않았습니다.

 

더 이상 시간을 날리기도 싫었던 저는 결국, 차량 주차 사진을 찍어 그린카 인스타그램 DM으로 사유와 같이 전송하고, 그대로 집으로 복귀했습니다.

 

월 1-2회 정도 이용하는 유저로서, 매우 난처했던 경험이었습니다.

다행히, 그 시간대에 이용한 유저들은  모두 환불을 해주기로 했으나, 사실 그 과정에서 겪었던 스트레스는 그 이상이었습니다.

그리고, 혹여나 다음 이용 시에도 그러진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며, 그린카에 대한 아쉬움이 남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하루가 지난 오늘! 환불에 대한 메세지가 그린카로부터 왔습니다.

 

포인트도 지급해주고, 환불해주고, 타격이 컸을텐데, 그래도 고객들 신경써주는 것 같아 보였습니다.

 

하지만, 전 사실 이러한 보상도 보상이지만, 신뢰에 대한 문제 때문에 다음 이용에 있어서는 많이 망설여지긴 하네요..

서비스가 어떻게 한 번도 오류가 없겠습니까?, 문제가 있을 때가 있죠, 하지만 그 오류 복구하는 시간이 30분, 1시간이 아닌 하루가 넘어버리는 이러한 상황에,, 신뢰가 많이 깍이게 된 아쉬운 케이스인 것 같습니다.


이러한 점은 마케팅을 하는 분들이라면, 한 번 생각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가 광고를 하고, 그 광고를 통해 잠재고객 및 신규고객은 인입을 하게 됩니다.

그런데, 그 광고가 허위 및 과장하는 광고라면? 그 고객은 과연 다음에도 재방문을 해줄까요? 

 

그 대답은 여러분들이 더 잘 알 것 같습니다. 바로, "아니오" 입니다.

 

기본적으로 좋은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중요하나, 충성고객이라는 말이 있듯이, 고객과의 신뢰가 중요하기에

저희는 광고를 기획하거나 실행을 할 때에 항상 유의하고 신경써야합니다.

 

마지막에 광고얘기로 나오며 말이 삼천포로 빠지게 되었지만, 아무튼 혹시나 여러분들이 그린카 같은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이러한 오류가 생긴다면, 우리가 바라는 만큼 빠르게 문제 해결이 안 될 수도 있으니, 정보성으로 알고 있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푸념같은 글이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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